요새 트렌드 
먹고 마시고 생활하는 것에 대한 트렌드 
[한국관광공사]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활용 국내관광 트렌드 분석 및 2019 트렌드 전망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활용 국내관광 트렌드 분석 및 2019 트렌드 전망. 2019 국내 여행 트렌드 전망-여행은 언제 어디로든 떠날 수 있도록 나와 연결. 
새로운 합리적 소비 트렌드 '욜테크' 
[데일리팝] 밀레니얼 세대에게 ‘욜테크’가 인기다. 욜테크란 현재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와 소비를 줄이거나 아주 적은 이자 수익이라도 모아 저축하는 ‘짠테크’를 합친 신조어. 적은 돈이라도 아끼고 모아 행복감을 느끼는 데 쓴다는 뜻
올해 식품산업 트렌드는…'건강·간편성' 접목한 제품이 대세
[농민신문]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확인된 올해 식품업계의 트렌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가 21~24일 나흘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 이 행사에는 40여개국 1500여개사가 참여해 각 사의 대표 제품들을 알렸다.
요새 마케팅 트렌드는 무엇? 
지금 대세라는 새로운 뷰티 트렌드 '젠더 뉴트럴' | 엘르코리아(ELLE)
한국은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전 세계적으로 '젠더 뉴트럴' 뷰티가 대세다. 어릴 적 동네 화장품 가게에 붙어 있던 포스터부터 최근 TV와 SNS를 장악한 각종 이미지와 영상까지, 내가 기억하는 뷰티 광고의 90% 이상은 여성 모델이 등장한다.
[트렌드] 20대 모델→10대 아이돌→어린이?...어려지는 광고 입문 연령 ...
10대에도 채 접어들지 못한 어린 유아들이 국내 광고 시장에 속속 얼굴을 내비치고 있다. 광고업계들이 기업의 새 얼굴로 '유아 모시기'에 적극 나선 것이다.
5월 3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부동산·정부지원사업·어린이행사 이슈 증가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5월 3주 인터넷 광고·언론 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0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