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마케팅 칼럼을 연재하는 곽팀장입니다. 그동안 월 2회 연재중인 `디지털 시대의 시선` 컨텐츠들을 하나로 엮어낸 `디지털 시대의 시선 2019' 전차책을 발행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모두보기
* 출처 : 아이보스
읽어볼만한 콘텐츠마케팅 뉴스
대표적인 콘텐츠 마케팅 실수 3가지를 꼽아봤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자원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시간과 인력은 항상 부족하죠. 따라서 주기적인 점검이 매우 중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빠른 성과를 내기는 어렵지만 꾸준히 고민하면 반드시 효과가 납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실수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함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보기
* 출처 : 콘텐타 매거진
거품 낀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들 발 뺀다
유튜브-인스타그램 스타들 홍보 효과 객관적 검증 어려워. 일부는 추종자 수 부풀리기도
인플루언서DB에 따르면 올해 소셜미디어 포스트의 ‘관여율’(추종자들이 특정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비율)은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 마케팅 분석회사 하이프오디터는 184만 개의 인스타 계정을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이 추종자 수를 부풀리기 위해 속임수를 썼다고 지적했다.... + 더보기
10월 22일 ~ 23일, 이틀동안 NPO 파트너페어에 콘픽이 참여했습니다. 또, '1시간만에 <나만의 뉴스> 콘텐츠를 쉽게 만들어 마케팅하기' 라는 주제로 신석원 대표의 워크샵도 있었습니다. 이틀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 콘픽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 시간을 내어 부스에 방문해 주시고 워크샵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